초대형 태풍 볼라벤 피해 전국 '쑥대밭', 인명피해 속출
사회

초대형 태풍 볼라벤 피해 전국 '쑥대밭', 인명피해 속출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로 기사보내기 미투데이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로 기사보내기 구글로 기사보내기 싸이월드로 기사보내기

입력 : 2012-08-28 12:11:11 | 수정 : 2012-08-28 13:06:26

프린트 | 기사 스크랩     글자작게글자크게


순간 최대 풍속 초속 60m 기록…대형 간판 떨어지고 지붕 날아가
태풍 볼라벤이 전북에 상륙한 28일 오전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의 한 도로에 주차된 차량이 강풍에 뜯긴 지붕에 깔려 파손됐다. (연합)
초대형 태풍 볼라벤이 제주도를 지나 목포, 군산을 거쳐 서울을 향해 북상하는 가운데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제주지역은 태풍 영향권에서 벗어나면서 피해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27일 밤부터 28일 새벽까지 제주는 바람앞의 촛불처럼 불안불안한 시간을 보냈다. 대규모 정전 사고가 발생했지만 즉각적인 복구가 이뤄지지 않아 무려 5천여 가구의 주민들이 어둠 속에서 불안하게 밤을 보냈다.

초속 30~40m에 달하는 강한 바람이 제주도를 강타하면서 집채 만한 파도가 방파제를 집어 삼켰고, 해안도로까지 침투했다. 주택 침수가 곳곳에서 발생했고, 도로의 신호등이 강풍에 힘없이 넘어지거나 가로등과 가로수가 뽑히는 등 위험천만한 상황이 잇달았다. 게다가 눈을 뜨고서도 코 앞 상황조차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세찬 폭우가 쏟아졌다. 강한 바람에 버티던 간판이 속절없이 떨어졌다.

28일 새벽에는 서귀포 앞바다에서 좌초한 중국 어선 2척에서 4명이 사망했다. 배에는 각각 17명과 16명의 선원이 타고 있었지만 이 가운데 12명만이 구조된 상태다.

여수에서도 많은 비가 내리고 강풍이 부는 등 여전히 볼라벤이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 최대 속도 초속 30m에 이르는 거센 바람이 쉴 새 없이 불어닥치면서 대형 간판이 떨어지거나 지붕이 날아가고 가로수가 뽑히고 있다. 멀쩡하게 서 있어야 할 공중전화 박스는 힘 없이 도로에 누웠고, 공사장의 거대한 컨테이너 박스는 종이상자처럼 뒤틀렸다. 석유화학업체들이 모여 있는 여수국가산업단지내 기업에서는 순간 정전이 발생했다.

광주전남 지역의 피해도 늘고 있다. 광주의 경우 순간 최대 풍속이 60m에 달할 정도였다. 도로의 신호등과 간판이 떨어져 나갔고, 정전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전북 완주군에서 강풍에 날아온 컨테이너박스에 한 아파트 경비원이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고, 구례군 구례읍에서도 강풍에 날아온 철제물에 맞아 전경 3명이 부상을 당했다. 이 밖에도 강풍에 날리는 지붕이나 구조물에 맞아 부상당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폭우와 강풍에 끊어진 전선으로 다치는 일도 점점 늘고 있다.
28일 오전 10시15분 경남 사천시 신수도 연안 수심 5∼12m 해안가에 좌초한 제주선적 7만7천458t급 석탄운반선이 두 동강 나면서 선수와 선미 부분으로 분리됐다. (연합)
역대 5위권 위력인 초속 50m의 안팎의 강풍을 동반한 볼라벤이 북상하는 가운데 28일 오전 전남 완도군 완도읍의 도로에서 건물 외벽 벽돌이 강풍에 쓰러져 주차된 차량을 덮쳤다. (연합)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태풍 '볼라벤'이 28일 경남 거창군 남하면 둔마리 한 농가를 강타해 창고 지붕이 파손돼 있다. (연합)
역대 5위권 위력인 초속 50m의 안팎의 강풍을 동반한 볼라벤이 북상하는 가운데 28일 오전 전남 완도군 완도읍 망남리의 부둣가에 전복양식장이 밀려올라와 있다. (연합)


이슬 기자[dew@newshankuk.com]


저작권자 ⓒ 뉴스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분야별 주요뉴스

| 정치 | 경제 | 사회 | 국제 | 문화 | 연예 | 스포츠 | 북한

이전 다음




핫이슈

'힐러' 지창욱 친근매력 폭발, 공감대 100% '깜짝'
'힐러' 지창욱이 친근한 매력을 발산했다. KBS2 월화드라마 ...
‘펀치’ 김래원·김아중, 바닷가 아름다운 포옹
SBS 월화드라마 ‘펀치’가 오는 22일 방송을 통해 극중에서 ...
‘장미빛 연인들’ 김민서 결혼식장서 줄행랑
MBC 주말드라마 ‘장미빛 연인들’ 김민서-한지상-이필립-윤아정...
팔색조 매력을 가진 ‘대세남’, 변요한 화보 공개
최근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드라마 <미생>에서...
상의원 '왕므파탈' 유연석, 사극까지 점령 예고
배우 유연석이 왕으로 변신한 영화 '상의원(감독 이원석)'개봉을...
김수현 ‘심쿵 눈빛’ 포착한 런던 화보 공개
패션 매거진 <엘르>가 배우 김수현의 2015년 1월호 커버와 ...
오만과 편견’ “한 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다"
“반전은 계속된다!” MBC ‘오만과 편견’이 풀리지 않는 미스...
띠과외 성시경, 마성의 '자석남' 등극…국적 불문 여심모아
'띠과외' 성시경이 자석남에 등극했다. 국적과 나이를 불문하고 ...
미스터백 장나라, 눈물 글썽 ‘눈꽃 포옹’
“어디 가버린 줄 알았단 말이에요!” 배우 장나라가 신하균을 향...
이유비, 팔색조 매력 발산 프로필 사진 공개
배우 이유비가 순수에서 시크함까지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을 발산했...

많이 본 뉴스

멀티미디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