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태풍 볼라벤 피해 전국 '쑥대밭', 인명피해 속출
사회

초대형 태풍 볼라벤 피해 전국 '쑥대밭', 인명피해 속출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로 기사보내기 미투데이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로 기사보내기 구글로 기사보내기 싸이월드로 기사보내기

입력 : 2012-08-28 12:11:11 | 수정 : 2012-08-28 13:06:26

프린트 | 기사 스크랩     글자작게글자크게


순간 최대 풍속 초속 60m 기록…대형 간판 떨어지고 지붕 날아가
태풍 볼라벤이 전북에 상륙한 28일 오전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의 한 도로에 주차된 차량이 강풍에 뜯긴 지붕에 깔려 파손됐다. (연합)
초대형 태풍 볼라벤이 제주도를 지나 목포, 군산을 거쳐 서울을 향해 북상하는 가운데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제주지역은 태풍 영향권에서 벗어나면서 피해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27일 밤부터 28일 새벽까지 제주는 바람앞의 촛불처럼 불안불안한 시간을 보냈다. 대규모 정전 사고가 발생했지만 즉각적인 복구가 이뤄지지 않아 무려 5천여 가구의 주민들이 어둠 속에서 불안하게 밤을 보냈다.

초속 30~40m에 달하는 강한 바람이 제주도를 강타하면서 집채 만한 파도가 방파제를 집어 삼켰고, 해안도로까지 침투했다. 주택 침수가 곳곳에서 발생했고, 도로의 신호등이 강풍에 힘없이 넘어지거나 가로등과 가로수가 뽑히는 등 위험천만한 상황이 잇달았다. 게다가 눈을 뜨고서도 코 앞 상황조차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세찬 폭우가 쏟아졌다. 강한 바람에 버티던 간판이 속절없이 떨어졌다.

28일 새벽에는 서귀포 앞바다에서 좌초한 중국 어선 2척에서 4명이 사망했다. 배에는 각각 17명과 16명의 선원이 타고 있었지만 이 가운데 12명만이 구조된 상태다.

여수에서도 많은 비가 내리고 강풍이 부는 등 여전히 볼라벤이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 최대 속도 초속 30m에 이르는 거센 바람이 쉴 새 없이 불어닥치면서 대형 간판이 떨어지거나 지붕이 날아가고 가로수가 뽑히고 있다. 멀쩡하게 서 있어야 할 공중전화 박스는 힘 없이 도로에 누웠고, 공사장의 거대한 컨테이너 박스는 종이상자처럼 뒤틀렸다. 석유화학업체들이 모여 있는 여수국가산업단지내 기업에서는 순간 정전이 발생했다.

광주전남 지역의 피해도 늘고 있다. 광주의 경우 순간 최대 풍속이 60m에 달할 정도였다. 도로의 신호등과 간판이 떨어져 나갔고, 정전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전북 완주군에서 강풍에 날아온 컨테이너박스에 한 아파트 경비원이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고, 구례군 구례읍에서도 강풍에 날아온 철제물에 맞아 전경 3명이 부상을 당했다. 이 밖에도 강풍에 날리는 지붕이나 구조물에 맞아 부상당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폭우와 강풍에 끊어진 전선으로 다치는 일도 점점 늘고 있다.
28일 오전 10시15분 경남 사천시 신수도 연안 수심 5∼12m 해안가에 좌초한 제주선적 7만7천458t급 석탄운반선이 두 동강 나면서 선수와 선미 부분으로 분리됐다. (연합)
역대 5위권 위력인 초속 50m의 안팎의 강풍을 동반한 볼라벤이 북상하는 가운데 28일 오전 전남 완도군 완도읍의 도로에서 건물 외벽 벽돌이 강풍에 쓰러져 주차된 차량을 덮쳤다. (연합)
강풍과 폭우를 동반한 태풍 '볼라벤'이 28일 경남 거창군 남하면 둔마리 한 농가를 강타해 창고 지붕이 파손돼 있다. (연합)
역대 5위권 위력인 초속 50m의 안팎의 강풍을 동반한 볼라벤이 북상하는 가운데 28일 오전 전남 완도군 완도읍 망남리의 부둣가에 전복양식장이 밀려올라와 있다. (연합)


이슬 기자[dew@newshankuk.com]


저작권자 ⓒ 뉴스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분야별 주요뉴스

| 정치 | 경제 | 사회 | 국제 | 문화 | 연예 | 스포츠 | 북한

이전 다음




핫이슈

‘운널사’ 장혁+장나라, 아픔의 횡단보도 눈물 재회
같은 아픔을 지닌 '달팽이커플' 장혁과 장나라가 애틋한 횡단보도...
‘야경꾼 일지’ 고성희, 정윤호 손 ‘덥석’…로맨스 급물살?
‘야경꾼 일지’ 정윤호가 고성희와 단둘이 만남을 가졌다. 가까워...
류승수 공황장애 고백 “비행기, 배도 못 타. 그 이유는…”
배우 류승수가 자신이 겪고 있는 공황장애에 대해 털어놔 눈길을 ...
오나미 만수르 덕분에 립스틱 100개 선물 받았다?
개그우먼 오나미가 만수르를 언급하며 립스틱 선물 인증샷을 공개해...
‘야경꾼 일지’ 한밤 중 궁궐 칼부림…대체 무슨 일이?
‘야경꾼 일지’ 정일우의 목에 칼이 겨눠져 긴장감을 자아내고 있...
메간 폭스 이상형 비 “잘생겼고 엄청난 복근 소유자”
할리우드 여배우 메간 폭스가 자신의 이상형이 한국 가수 비라고 ...
‘신난 바보’ 김종민, 기계체조 꿈나무 인증
‘1박 2일’의 신난 바보 김종민이 기계체조 꿈나무임을 인증했다...
‘끝없는 사랑’ 서효림, 반려견과 화보 촬영
배우 서효림이 반려견과 함께 촬영하며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해 ...
‘씨스타’ 소유, ‘홍일점’ 여자 아이돌이란 이런 것?
‘여성 아이돌’의 선두주자 씨스타 소유가 SBS ‘일요일이 좋다...
‘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 짝사랑 향한 미련 정리
배우 이광수가 짝사랑의 애틋함과 상처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안타깝...

많이 본 뉴스

멀티미디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