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덴빈 위치, 10시 현재 전남 상륙...폭우피해 속출
환경일반

태풍 덴빈 위치, 10시 현재 전남 상륙...폭우피해 속출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로 기사보내기 미투데이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로 기사보내기 구글로 기사보내기 싸이월드로 기사보내기

입력 : 2012-08-30 10:38:02 | 수정 : 2012-08-30 14:30:50

프린트 | 기사 스크랩     글자작게글자크게


중심기압 985hPa, 최대풍속 초속 27m, 강풍반경 180㎞, 강도 중급, 크기 소형
제14호 태풍 '덴빈(TEMBIN)'이 30일 오전 9시 현재 전남 진도 남남서쪽 60㎞ 지점의 서해상에 진입해 시속 40㎞의 빠른 속도로 북북동진하고 있다. 기상청은 덴빈이 이날 오후 전남 서해안에 상륙해 중부지방을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태풍특보를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은 30일 오전 구글 실시간 위성사진.(연합)
제14호 태풍 ‘덴빈’이 30일 오전 9시 현재 진도 남서쪽 70㎞ 해상에서 시간당 40.6㎞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 15호 태풍 볼라벤과는 다르게 시간당 30㎜의 집중호우를 동반한 덴빈은 중심기압 985헥토파스칼(hPa)에 최대풍속 초속 27m, 강풍반경 180㎞로 강도는 중급이지만 크기는 소형이다.

기상청은 이날 광주와 전남, 서해남부 전 해상, 남해서부 전 해상에 태풍경보를 발령하고 “태풍 덴빈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고 있으며 남부서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도 있다. 특히 서해안, 전남남해안, 강원도 영동에는 150㎜ 이상의 많은 비가 예상되오니 비와 강풍으로 인한 피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전 10시 현재 강한 바람과 함께 폭우가 쏟아지고 있는 목포지역은 도로 곳곳이 침수되고 차량이 물에 잠기면서 교통 혼잡은 물론 구조를 기다리는 모습이 속출하고 있다.


특히 북항동 일대는 홍일중고등학교 앞 하수도가 역류하면서 소방차가 출동해 배수작업을 진행했고 유달산 쪽에서 많은 물이 쏟아져 내리면서 인근 저지대 가옥은 안방까지 물이 들어와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이외 북상 경로를 따라 김해공항을 이·착륙할 예정이던 국내선 항공기 결항도 잇따르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김해공항 발 제주행 항공기편이 결항되는 등 오전 10시 현재 제주, 김포 노선 항공기 35편이 결항됐다.

이에 공항공사는 “태풍의 영향으로 항공기 결항이 계속될 전망”이라며 “항공사 등에 결항 여부 확인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14호 태풍 ‘덴빈’은 이날 낮에 전남 서해안에 상륙해 오후 9시에는 대전 동쪽 약 30㎞ 부근을 지나고 31일 아침 속초 동쪽 해상을 통해 빠져나갈 예정이다.
태풍 '덴빈'이 제주도 해상을 지나 빠른 속도로 북상하면서 많은 비를 뿌린 30일 오전 전남 목포시내 도로 곳곳이 물에 잠겨 물바다를 이루고 있다. 목포시 죽교동 신안비치호텔 앞 도로에 차량 한 대가 침수돼 멈춰 섰다.(연합)
태풍 '덴빈'이 제주도 해상을 지나 빠른 속도로 북상하면서 많은 비를 뿌린 30일 오전 전남 목포시내 도로 곳곳이 물에 잠겨 물바다를 이루고 있다. 목포지역 강수량은 99㎜며 시간당 강수량은 34㎜다.(연합)


김옥경 기자[kak@newshankuk.com]


저작권자 ⓒ 뉴스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분야별 주요뉴스

| 정치 | 경제 | 사회 | 국제 | 문화 | 연예 | 스포츠 | 북한

이전 다음




핫이슈

[사진] 기억하시나요? 눈물 없이 볼 수 없었던 이산가족찾기 특별생방송 현장
대한적십자사에 등록된 6·25 전쟁 이산가족은 남한에만 12만...
한순간에 구겨지고 찢어진 자동차…사진으로 본 아찔한 사고 현장
자동차는 편안하고 안락한 이동 수단이지만 때론 순식간에 도로 위...
목선에 사람 태우고 남한강 건너던…수몰 전 생생한 청풍의 모습
천하명물 한벽루(寒碧樓), 출퇴근길 만원 나룻배, '뗏목꾼의 쉼...
"녹색 페인트를 풀었나"…한강하류 녹조로 몸살
"어제만 해도 냄새는 안 났는데 이제 악취까지 나네요." 경기...
트랜스젠더가 백악관에서 쫓겨난 이유는?
백악관에서 열린 성소수자(LGBT) 초청 행사에서 대통령의 연설...
이재용 대국민 사과, "메르스 확산 못 막아 죄송"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3일 오전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
"지구, 6번째 동물 대멸종 시기에 진입했다"
동물의 멸종 속도가 과거보다 100배나 빨라지면서 지구가 6번째...
美 흑인교회 총기 난사 9명 사망…경찰, 증오범죄 수사 박차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시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한 흑...
'김수연 역전골' 한국, 스페인 꺾고 사상 첫 16강 쾌거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이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월드컵에서 사...
박원순,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 수사 받는다
서울중앙지검은 의료혁신투쟁위원회가 5일 수사를 의뢰했고 검찰이 ...
[여자월드컵] 16강 희망있다…스페인전에 승부건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이 2015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월드...
삼성서울병원 이송직원 메르스 증상에도 근무 '파문'
보건당국도 병원도 놓친 곳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많이 본 뉴스

멀티미디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