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연예가소식

2ne1 정규1집 '음악차트' 독식...'박수쳐' 뮤비 속 안무도 화제

등록 2010-09-09 16:15:37 | 수정 2010-09-09 16:15:37

2NE1(박봄,CL, 공민지, 산다라박)이 드디어 첫 정규앨범 ‘To anyone’을 발표하고 컴백했다.

9일 오전 10시 음원이 공개되자 마자 음원차트 순위를 휩쓸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일부 차트에서는 이번 정규앨범에 실린 신곡 6곡이 1위부터 6위를 독식하는 진풍경도 벌어졌다.

정규앨범이 발매된 9일에는 타이틀곡 중 한 곡인 '박수쳐'의 뮤직비디오가 함께 공개됐다. 박수쳐' 뮤비는 그간 YG 아티스트들의 주요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던 서현승 감독의 작품이다.

서양을 의미하는 Street 세트, 동양을 의미하는 격자무늬 세트, 아프리카를 의미하는 정글 세트 등 총 세 가지의 공간이 어우러져 제작되었다. 우리 모두 하나가 되자는 의미를 담은 노래의 가사에 맞춰 , 2NE1의 컨셉과 표정, 안무 디테일 등이 바뀌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박수쳐 후렴구 부분의 안무가 신선하다는 평가와 함께 벌써부터 유행예감을 보이고 있다.



이번 정규앨범은 타이틀곡을 3곡으로 정해 동시에 활동하는 독특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정규앨범 타이틀곡은 ‘Go away’ ‘Can’t nobody’ ‘박수쳐’ 등 총 세곡이며, 수록곡 중 미리 공개했던 '아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활동 여부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2NE1은 오는 12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할 예정이며, 제작진은 이례적으로 3곡을 편성해 특별한 컴백무대를 마련해줄 예정이다.

신입답지 않은 무대 카리스마와 화려하고 독특한 패션 등으로 단숨에 많은 팬을 확보한 2NE1이 이번에는 어떤 무대를 선보일 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방송연예팀 기자